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신천지 기자회견 내용 정리

by 5975 2020. 3. 2.

 

 

연합뉴스 유투브 캡쳐

 

 어제 신천지가 기자회견을 연다는 기사를 봤는데 오늘 오후 신천지 교주인 이만희가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얼굴을 내비쳤급니다. 이만희는 오늘 오후 3시 15분 경기 가평군에 위치한 신천지 연수원인 평화의 궁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죄송하다며 뭐라고 사죄 말씀드려야 할지 모르겠다며 큰절을하고 “힘이 닿는 데까지 최선을 다해서 정부에게 인적 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정말 면목이 없다. 국민께 사죄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newsis

 

 또 신천지 모임을 모두 폐쇄하고 정부에 협조했다 말하며, 내 집안사람이다, 내 교회 사람이다 등 이런 것을 넘어서 나라와 국민을 생각한다 모두 다 협조해야 한다. 이제는 누구의 잘잘못을 따질 때가 아닌 줄 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준비해 온 대본을 다 읽고 기자와 질의시간을 가졌는데요.

"우리의 잘못을 다 알고 있다"라고 말했는데 어떤부분을 잘못했나? 뒤늦게 기자회견 여는 이유는?
>그 점은 여러분이 이해해달라. 말씀드린 바와 같이 집안에 이와 같은 일이 있어서 너무나 막는데 급급하다 보니 정말 정신없었다. 여러분들 봐라. 교회도 문 닫으라고 하고, 모임도 그렇고, 오늘도 봐라. 다 폐쇄했다. 이렇게 하다 보니까 일할 사람이 없다. 사람이 있어야 뭐든 일도 하고 할 텐데. 이런 금지에 대해서는 정부도 와서 일하는데 우리가 협조 안 하면 되겠나. 그렇지만 그 반면에 말씀드리고 읽어드린 바와 같이 이렇게 뒤늦게나마 여러분과 대화하게 돼서 감사하다.

코로나 19 관련해 마귀가 한 일이라고 발언했는데 그렇게 생각하는가. 자가격리는 했는가. 언제 어디에서 검사를 받았고 결과는 언제 받았는가?
> 코로나 19에 대해서는 제가 잘 모른다. 검사를 받으라 연락이 왔고, 왔으니 받아야 한다. 받았는데 어떻게 됐는지 잘 모르겠지만, (음성 나왔다) 그런 말들이 있다 보니까. 뭐라고 답을 하나 보면, 음성이라고 하는데, 나는 음성도 잘 모른다. 그러나 작년 10월에, 매년 10월에 독감 예방주사를 맞고 있다. 독감 걸리면 사람 못 만나니까. 그런데 이번에도 여러 기관에서 빨리 해서 사람들에게 알려줘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검사받으라고 연락을 받았다. 2월 29일 받았고 3월 2일 결과받았다.

정말 영생불사라고 생각하는가?
>(종교적인 것은 답하지 않음)

언제 평화의 궁전에 왔고 여기에 계속 계셨는가?
>한 군데 가만히 있을 만한 그런 팔자가 못 된다. 이곳에 17일에 왔다. 여기에 있기도 하고 어디에 다녀오기도 했다.

(여기있기도하고 어디에 다녀오기도했다는 질문을 이어) 어디에 다녀오셨는지? 이 질문은 답하지 못하고 신천지 관계자가 이만희의 질의시간을 서둘러 끝냈습니다.

 

 

네이버 이만희 프로필

 

 

 이만희는 본인이 자리를 뜨려고 하자 기자들의 커지는 목소리에 "조용합시다 조용! 우리는 다 성인입니다. 이러면 조용하고 질서가 없으면 난장판 돼서 안됩니다.(큰소리) "사람 수를 왜 정부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왜 안 줬냐는 이야기가 있었어요"라며 이야기를 이어가려던 중 신천지 관계자는 다시한번 이야기를 끊고 "총회장은 들어가시면 된다" 총회장을 모시고 함께 평화의 궁전 문 뒤로 사라졌습니다. 이후 나머지 기자회견 시간은 신천지 관계자들이 돌아가며 질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 신천지 관계자가 나타나며)

정부에 자료가 다른 이유에 관련한 내용과 모든 자료를 적극적으로 전달 했으며, 요일별로 어떻게 자료 요청이 왔고 어떻게 자료를 제공했는지 읊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에 기자회견 풀버전의 영상을 링크해놨습니다.)

명단이 왜 다른가?

> 처음 질병 관리 본부에서 요청한 자료는 대북교회를 제외한 타교회에서 대북교회를 방문한 사람의자료를 달라고 요청. 지자체,질병관리 본 동일. 경기도청에서도 같은 명단을 요청. 그 명단 확인한 숫자 20명 그런데 그날 경기도청에서 파악해간 숫자는 뭐냐면 경기도민이 대북 교회를 간 사람에대해  그때 경기도 도청에서 가져간 숫자는 대북교회 성도 가운데에 경기도 주소지인 사람이 2월 9일,16일날 예배 참석한 사람의 명단을 가져갔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명단이 될 수 밖에 없았다.

서버 삭제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 서버를 삭제한 적이 없다. 그 이후 서버를 가져가서 대조해보면 알 수 있다.

교육생 명단 관련? 처음에 신도 명단에서 왜 교육생 제외시켰나?

>교육생들은 신천지 신도가 아니다. 그래서 애로사항이 있었다. 이후 질병관리본부에서 책임지겠다는 하에 교육생 신도들의 명단을 넘겼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