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미얀마 기념품 BEST 7

by 5975 2020. 2. 2.

미얀마 기념품으로 구입하면 좋을만한 7가지

미얀마에서는 손으로 직접 만든 수공예 품으로 유명한데 미얀마의 따뜻한 감성과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자 이제 미얀마에서 구입하면 좋은 기념품 7가지 알려 드릴께요 :)

 

01. 전통 담배

첫번째는 전통 담배입니다. 미얀마의 길을 걷다 보면 미얀마인들이 피우는 담배가 조금 다른 모양인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린 바나나 잎에 필터와 담뱃재를 넣어 돌돌 말아 만드는 미얀마의 전통담배는 바나나, 꿀, 초코 등 향이 다양해서 미얀마 여행객에게 단연 인기가 좋은 기념품입니다.

시장에서 관광지에서 쉽게 발견하실 수 있으며 꼭 흡연자가 아니더라도 재미로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해줘도 좋을 기념품입니다. 

 

02. 밀크티

두 번째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믹스커피를 즐겨 마시는 것만큼 미얀마 국민들이 즐겨마시는 미얀마 로열 밀크티입니다. 대표적인 미얀마 기념품이며 연간 3억에 가까운 양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초록색 패키지의 로얄 밀크티가 가장 대중적이라고 합니다.^^

달콤한 맛으로 홍차의 씁쓸한 향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좋아할만한 맛가지고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시티마트 나 일반 상점에서도 쉽게 발견가능합니다.

 

03. 타피스트리

미얀마의 대표 직물 공예인 타피스트리.

우리나라도 공예작품들이 조금씩 인기를 끌고 있어 미얀마 기념품 리스트에 넣어보았습니다. 

직접 손으로 작업하는 만큼 한 작품을 만드는데 오랜 시간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가격대는 조금 비쌀 수 있지만 미얀마의 독특한 패턴으로 만든 타피스트리를 집에 걸어두는 것만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04. 보석

미얀마에서는 거의 모든 보석을 생산하는 나라이며 미얀마산의 보석이 질이 좋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얀마를 찾는 외국인들에게는 이미 인기 있는 기념품으로 가격대가 다양해서 저렴한 가격에 마음에 드는 보석을 구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시장에도 판매하지만 보족 아웅산 마켓과 미얀마 보석 박물관에서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05. 래커웨어

미얀마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칠기 그릇인 래커웨이.

래커 웨이는 대나무 살을 얇게 잘라 틀을 잡고 그 위로 진흙과 돌가루를 여러 번 덧칠하여 단단하게 만든 후 천연색으로 장식을 입히고 옻칠하여 만들어 집니다.

긴 공정기간과 손이 많이 가는 만큼 단연 아름답고 가치가 있으며 실용적이어서 집에 가져가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쥬얼리를 담을만한 예쁜 보석함과 그릇과 장식품들 등을 판매합니다. 

 

06. 나무 조각품

미얀마는 섬세한 목조각이 발달한 만큼 나무 공예품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 디자인은 불교 나라 인만큼 종교와 관련된 것이 많습니다.

한국보다 인건비가 낮기 때문에 수제로 만든 목공예 작품을 한국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열쇠고리와 같은 작은 액세서리도 판매하니 지인들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07. 스피루니아

세계보건기구가 동식물성 영양을 고루 갖춘 미래 식품원으로 선언된 스피루나는 피코시아닌, 클로로필, 비타민e 등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에 좋으며 무려 단백질이 69% 함유되어 피부건강, 면역력, 대사조절 등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얀마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그 가격대는 다른 나라에 비해 저렴한 편이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 인당 수량을 제한하고 있다고 하네요. 대도시의 약국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의약품임으로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하세요.)

 

그외

그림, 라탄 바구니, 미얀마 맥주, 전통의상, 실버 등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