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팔라완 여행 코스 총정리

by 5975 2020. 2. 18.

팔라완 여행 코스 총정리!

 아직 때 묻지 않은 자연환경과 생태계로 필리핀의 마지막 남은 비경이라고 불리는 팔라완.

필리핀의 남서부에 자리한 팔라완은 길이가 435km, 동서 폭이 40km인 긴 형태의 섬으로 면적은 우리나라의 6.5배 크기입니다.  세계적인 관광전문지 트래블엔 레저에서 전 세계 독자를 대상으로 '세계 최대 10대 섬'을 뽑는 설문조사에서 2017년 팔라완이 세계 1위 섬으로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이 팔라완섬의 중심에 위치한 주도 푸에르토 프린세사는 1992년 유네스코가 세계 문화유산으로 선정한 지하강 국립공원을 품고 있으며 허니문 여행지로 각광받는 북부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엘니도, 엘니도 위로 위치한 코론섬이 있습니다.

 

 

 푸에르토 프린세사에서 엘니도는 차로 4~5시간이 소요되며, 버스나 미니밴을 주로 이용하여 이동해서 이동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쿠론 섬은 엘니도에서 페리로 3시간 반에서 4시간 이상 소요되며, 엘니도 여객 터미널에서 페리를 타고 이동합니다. 

자 이제 팔라완의 여행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 ! 


푸에르토 프린세사

 

푸에르토 프린세사는 팔라완 중심에 위치한 1,700여 개 섬으로 이루어진 팔라완 섬의 주도이며 중심 번화가입니다. 공항과도 가깝고 여행자들에겐 여행을 시작하는 스타트 장소입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의 지하강 국립공원과 아름다운 바다를 자랑하는 혼다베이가 있습니다.

  • 지하강 국립공원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 국립공원은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내에서 약 80km 떨어진 세인트 폴 산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하강은 세계에서 가장 긴 지하강으로 현재 발굴은 8km 되어있으며 사람들에게는 1km 정도만이 개방돼있다고 하는데요. 이 지역은 생물 다양성을 보전하기 위해 1992년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투어를 하시면 지하강에 서식하는 박지 와 동굴 내부의 기암괴석과 종유석 등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제가 자주 이용하는 클룩에서 진행중인 투어를 링크에 걸어놨습니다.

https://www.klook.com/ko/activity/4087-puerto-princesa-underground-river-day-tour-palawan/

 

  • 혼다베이 

 혼다베이는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내에서 북쪽으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혼다베이는 호핑투어로 유명합니다. 주변으로 크고 작은 무인도가 많아 혼다베이에서 호핑투어를 하게 되면 섬을 서너 개 방문하며 수영과 스노클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https://www.klook.com/ko/activity/4111-honda-bay-island-hopping-tour-palawan/

물속에 잠겼다가 나타나는 루리섬

많은 불가사리를 만나 볼 수 있는 스타피시섬

고운 모래사장의 카우리 아일랜드

 

푸에르토 프린세사 투어 소개

  •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티투어

 팔라완 시내의 유명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입니다.

  • 팔라완 반딧불 투어 

 푸에르토 프린세사의 강 한가운데 위치한 청정한 맹그로브 숲은 서식지로 반딧불이를 만나볼 수 있다고합니다.

https://www.klook.com/ko/activity/4094-puerto-princesa-firefly-watching-palawan/

코론섬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작은 어촌 마을 코론. 

코론섬은 필리핀 북부 팔라완에 있는 칼라 미아 제도에서 세 번째로 큰 석회암 섬으로 독특한 생태학적 특징을 지니고 있어 법정보호구역에 의해 보호받는 지역입니다. 코론섬은 7개의 호수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카 양간 호수는 필리핀 전국에서 가장 깨끗한 호수로 유명합니다. 이 코론 섬은 제2차 세계 대전 때 미 해군의 기습으로 침몰한 10여 척의 일본 난파선을 만나 볼 수 있어 난파산 다이빙으로 유명하며. 이 지역은 특히 세계 다이빙 명소 10에 이름이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아름다운 백사장과 작고 커다란 석회암 절벽이 이루는 절경을 이루고 있어 이 자연경관을 보기 위해 작은 어촌 마을인 코론을 찾는 관광객이 해마다 늘고 있다고 하네요.

  • 카양안 호수(Kayangan)

 카양안 호수는 필리핀에서 가장 청정하고 아름다운 호수입니다. 최대 10미터의 가시성을 자랑하는 맑은 수질로 세계에서 많은 관광객이 이 맑은 에메랄드 빛 카양안 호수를 보기 위해 코론섬을 찾아옵니다. 이 카양안 호수는 민물 70%, 해수 30%로 이뤄져 있는데요. 이는 카양안 호수가 원래 바다였지만 화산 폭발로 인한 지각 변동으로 호수의 형태를 가지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독특한 자연환경으로 카양안 호수에서는  물속에서도 아름다운 기암괴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엘니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양지 엘니도

팔라완의 북단에 위치한 엘니도는 때 묻지 않은 태초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듯한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데요. 엘니도 이름의 뜻은 스페인 어의 니도에서 따온 말로 석회암 절벽 틈새에 있는 새들의 보금자리라고 합니다. 이 엘니도는 작은 시골마을이지만 미니록과 라겐에 리조트가 들어서면서 관광객이 많이 유치되기 시작했습니다. 

  • 미니락

미니락 섬은 엘니도 군도 30여 개의 섬 중 가장 아기자기하며 석회암을 끼고 있는 잘 보존된 원시적인 자연과 바로 옆으로 빅 라군과 미니 라군이 있어 언제든지 아름다운 경관을 풍경으로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댓글